영동군장애인복지관, 정수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영동
영동군장애인복지관, 정수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 입력 : 2020. 04.29(수) 18:17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영동/CTN]이기국 기자 =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영동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병규)은 정수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인해 수업방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실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학생들 대상으로는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했다.

오프라인 교육보다 효과가 떨어질 것으로 우려되었으나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이어서 진행한 교직원 대상 교육은 방역지침 등을 준수하여 서로 간의 거리를 두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진행했다.

정수중학교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임에 따라 다소 생소하여 진행에 어려움이 있으나 적극적으로 검토 및 진행해준 영동군장애인복지관 및 담당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병규 관장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으로 인해 대인 접촉이 제한되는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 이벤트 등 새로운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지역주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이 외에도 지역주민 대상으로 SNS(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활용한 사행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간은 5월 5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영동군장애인복지관을 검색, 게시물을 확인하여 안내된 방법대로 참여하면 된다.

참여한 인원 중 수상작을 선정하여 푸짐한 상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ideby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