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중국어과, 충남대 공자학원과 티칭브랜치(敎學點) 개설 협약

- 재학생들의 국제화 역량 키워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
2020년 08월 03일(월) 16:58
[사회/CTN]정민준 기자ㅣ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중국어과는 충남대학교 공자학원과 지난 29일 '티칭브랜치(敎學點)'개설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티칭브랜치'는 한밭대학교 중국어과와 충남대학교 공자학원이 중국어 교육의 질적 제고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협약식에는 한밭대 중국어과 임소정 학과장과 충남대 공자학원 박영종 원장(충남대 교수)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교육 인적자원의 교류와 인프라 구축, 공자학원이 주최하는 각종 교육·문화 프로그램 참여, 양 기관의 발전 및 기타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을 골자로 했다.

중국어과 임소정 학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재학생들의 국제화 역량을 키우고 향후 중국통 인재로 성장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대학교 공자학원은 충남대학교와 국가한판(중국 교육부 직속기관)의 지원을 받아 중국 산동대학과 협력·운영하는 비영리 교육기관으로 중국어 프로그램, 중국어교사 연수, 장학생 선발 및 학술·문화교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
이 기사는 CTN 충청탑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