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드론 대회 및 각종 공모전에서 '수상'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
2020년 12월 02일(수) 10:39
[사회/CTN]정민준 기자ㅣ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드론영상정보과 학생들이 각종 공모전 및 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대전동구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2020 제 5회 대한민국 드론산업 민간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 드론영상정보과 학생(이은학 등 4명)들은 금상(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장상)과 동상(대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대회는 국내 유일 드론 분해 및 조립, 비행 조종 및 촬영 등 드론의 실무적인 영역을 평가하며, 드론 산업의 대중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어 충청북도와 충청북도 지식산업진흥회가 주최·주관한 ‘2020 전국드론사진·영상 공모전’에서도 박태경 학생 등 3명이 작품을 출품하여 공모전 우수상(영상부문 2등)을 차지했다.

전국드론사진·영상 공모전은 충북에서 드론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출품하는 대회로 하늘에서 내려다 본 아름다운 충북의 모습을 독창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개최했다.

출전 수상자들은 "드론과 관련된 공모전 작품을 출품하며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어 값진 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라며, "다른 공모전에도 도전하여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영상대 드론영상정보과는 드론 운용 및 활용에 중점을 두고 학과를 운용하고 있으며, 드론 조종, 드론 항공촬영/드론 콘텐츠 제작, 드론 조립과 정비, 코딩 실습 등을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는 유망 학과로 거듭나고 있다.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