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 2022 마을계획단 연합 발대식 참석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
2022년 04월 21일(목) 21:17
[제공=대전시의회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
[정치CTN]정민준 기자ㅣ대전광역시의회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구2)은 21일, 대전청소년위캔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2 마을계획단 연합 발대식'에 참석하여 마을계획단을 구성하는 5개 구 구성원 등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기환 대전시 시민공동체 국장을 비롯하여 2022년 마을계획 수립사업에 참여한 35개 마을공동체 구성원 등이 자리했으며, 효동 마을계획단 공연을 시작으로 ‘마을비전 드로잉’ 공연, ‘마을계획에 임하는 우리의 약속문’ 낭독, ‘2022 마을계획’ 선포식 등이 진행됐다.

홍종원 위원장은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마을계획 수립사업의 본격 활동에 앞서 새로운 다짐을 알리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2022년 마을계획단 연합 발대식’ 개최를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마을계획 수립사업은 주민이 직접 마을의 주요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주민참여의 의의를 실제 경험할 수 있는 사업이다”며, “이와 같은 경험을 토대로 지역 기반의 풀뿌리 민주주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마을생태계 구축이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건강하고 안전한 공동체 활동을 위해 앞으로도 철저한 개인 방역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