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청소년 자치기구 발대식 개최

논산시 청소년의 행복한 오늘을 위한 자치기구, 하나 되다!

정지철 기자 lby4426@gmail.com
2022년 05월 12일(목) 10:33
청소년 자치기구 발대식[논산시 제공]
[논산/CTN]정지철 기자 =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은 논산시 관내 청소년 참여기구의 활동을 격려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하고자 '2022 논산시 청소년 자치기구 발대식'을 지난 10일 논산시 청소년 문화센터 3층 극장 및 게더타운을 이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및 동아리연합회, 멘토지원단, 청소년 어울리마당 기획단 등 5개 기구가 게더타운으로 참여하고, 대표 청소년은 문화센터 극장에서 대면으로 함께했다.

게더타운은 가상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오프라인의 행사장을 메타버스안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맵이 제작되어 있고, 영상실과 이벤트 공간도 마련되어있다.

청소년 자치기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논산시청소년 행복재단 소속 기관(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 및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에서 청소년 정책 제안 및 사업운영에 대한 지역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권경주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대표이사는 "오늘 이 자리는 행복한 청소년의 오늘을 만들기 위한 첫 걸음으로 매우 뜻깊다"며 "청소년의 다양한 참여를 확대해 갈 수 있도록 지역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소년 자치기구 관련 문의는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법인사무국 (☎041-730-6012)로 하면 된다.

정지철 기자 lby4426@gmail.com정지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