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후보, '청년공약' 발표

- 충남청년참여소득, 전월세보증금 이자지원 등 청년 10대 공약 발표
- 양승조 "청년의 일상 꼼꼼하게 살피고 챙겨 청년의 당당한 삶 만들겠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2022년 05월 19일(목) 17:32
청년공약웹자보 / 더 행복캠프 제공
[정치/CTN]한성진 기자 =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는 19일, '더 행복한 주택' 4,000호 건립 공약을 포함한 '청년에게 기회를! 청년이 일하는 충남! ‘청년공약’'을 발표했다.

양승조 후보는 먼저 ▲'더 행복한 주택(꿈비채 2.0)' 4,000호 건립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금 이자지원 제도 도입을 통해 청년 주거지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충남청년참여소득 ▲천안안서동 대학가에 대학-청년 문화거리 조성 ▲청년일자리 창업 혁신공간 조성 ▲청년 신농업인 및 스마트팜 육성 ▲충남 '청년희망카드'확대 ▲충남 여성 청소년 보건위생용품 무료 지원 ▲미취업 청년 대상 '내일 채움' 확대 ▲ 충남도내 전체 무료와이파이 구축 등 청년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공약도 함께 발표됐다.

양승조 후보는 "청년들의 주거 안정과 취업·창업 등 사회진출 지원을 통해 충남의 미래인 청년들이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면서 "민선 8기 충남도정은 청년의 일상 속 다양한 분야를 꼼꼼히 살피고 챙겨서 충남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년공약 발표전문]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

충남도지사 후보 양승조입니다.

청년에 기회를 청년이 일하는 충남을 위한 공약을 발표하겠습니다.

첫째, 더 행복한 주택(꿈비채 2.0) 4,000호를 건립하겠습니다.
둘째, 충남청년참여소득을 시행하겠습니다.
셋째, 청년 주거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넷째, 대학-청년 문화거리를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청년일자리 창업 혁신공간을 조성하겠습니다.
여섯째, 청년 신농업인 및 스마트팜 조성하겠습니다.
일곱째, 충남 청년희망 카드를 확대하겠습니다.
여덟째, 충남 여성 청소년을 위한 보건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아홉 번째, 충남 내일 채움 확대를 시행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충남 도내 전지역에 '무료 와이피이'를 구축하겠습니다.

공약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더행복주택 4,000호 건립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민선7기 더행복주택 1,000호보다 4배 많은 주택 4,000호가 도내 곳곳에 건립돼 신혼부부와 청년들의 주거문제를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기존 44㎡(13평), 36㎡(10평)형 중심에서 전용면적 59㎡(17평형) 1,000호, 74㎡(22평형) 1,000호, 84㎡(25평형) 2,000호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 충남청년참여소득을 시행하겠습니다.
만19세부터 34세 미만의 미취업, 비전형 근로청년들이 취업이전에 지역사회 봉사,공공안전, 돌봄참여활동 등 가치 있는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대신 충남도와 지자체가 함께 이들의 기본적인 생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 청년 주거지원 확대를 위해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금 이자지원 제도를 도입하겠습니다. 근로청년, 비근로청년, 기혼청년, 비기혼청년 할 거 없이 충남에 거주하는 모든 저소득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전세보증금 대출, 충남도가 대출이자를 지원하겠습니다.

네 번째, 대학-청년 문화거리 조성입니다.
도내 각 대학을 중심으로 청년과 대학간 문화예술플랫폼을 조성하겠습니다. 대학 밀집도가 높은 천안 안서동 대학가가 그 대상입니다.

다섯 번째, 청년일자리 창업 혁신공간 조성입니다.
‘움직이는 1인기업’ 추세에 맞춰 청년 창업, 협업, 원격 업무를 위한 ‘스마트워크’공간 마련 등 다른 지역에서 온 청년들과 교류·협력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역세청년들이 원하는 공간에서 자유롭게 일할 수 있도록 15개 시·군별 지역적 특성에 따라 유휴 공간을 활용한 거점 센터를 구축하고, 지역청년 디지털 인력 양성 프로그램도 제공하겠습니다.

여섯 번째, 청년 신농업인 및 스마트팜 육성입니다.
농촌인력 감소와 원가 상승으로 인한 농업분야 경쟁력 타개를 위한 AI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팜을 시설원예·축사 등 도내 농업분야에 도입하고, 스마트농업 농업 육성 및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스마트팜 벨트를 구축하겠습니다.
* 축산스마트팜벨트(서산, 홍성, 예산, 금산) 및 원예스마트팜벨트(청양, 보령, 부여, 금산, 공주)

일곱 번째, 충남 청년희망 카드를 확대하겠습니다.
19~24세, 6개월 이상 충남에 주소를 두고 있는 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사회 진입과 구직 준비를 위한 경비 및 건강검진비로 연간 30만원을 지원하겠습니다.

여덟 번째, 충남 여성 청소년 보건위생용품 지원 사업입니다.
충남 여성청소년 보건위생용품 지원 사업시행으로 여성가족부 지원을 받지 않는 충남도내 여성청소년에게 보건위생용품 구매를 위한 바우처 제공으로 보건위생용품을 무료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홉 번째. 충남 내일 채움을 확대 시행하겠습니다.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통해 성장하고 자신의 삶과 진로에 대해 선택지를 모색할 수 있도록 근로청년 인력 참여활동을 지원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충남 도내 전 지역에 “무료 와이파이”를 구축하겠습니다.

청년세대는 각자의 삶의 양식에 따라 저마다 다른 고민을 지니고 있습니다. 저 양승조는 청년의 일상 속 다양한 분야를 꼼꼼히 지원하며, 우리 청년 여러분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한성진 기자 입니다.
한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