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와 직원간 허심탄회(虛心坦懷)한 대화

영동군, 전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2023년 06월 02일(금) 23:19
유연하고 창의적인 직무 마인드를 배울 수 있었고, 지역의 발전방안과 비전을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사진제공 영동군)
[영동/CTN]이기국 기자 = 충북 영동군은 지난달 17일부터 4차례에 걸쳐 공직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전문 민간교육업체인 ㈔한국능률협회가 충남 보령시 일원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에는 정영철 군수를 비롯한 영동군 직원 700여명이 참가했다.

교육은 공직자 친절CS교육, 빈센트 반고흐 음악회, 공무원 생애설계와 재무관리, 스마트레이스, 정영철 영동군수 특강 및 토크콘서트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공직자의 친절 마인드 함양과 조직력·직무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내실있게 진행됐다.

특히, 군수 특강 뒤 이어진 군수와의 토크콘서트에서는 평소 직원들이 군정을 추진하면서 느꼈던 점, 바라는 점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으며, 정영철 군수에게 궁금했던 사항을 묻고 답하는 등 자유로운 주제와 형식없는 대화로 세대 구분없는 공감의 장이 마련돼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야간 화합행사를 통해 코로나19 감염병으로 단절된 직급․직렬간의 경계를 없애고 구성원 간 결속력을 다질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영철 군수는 " 교육을 통해 대민업무 향상을 위한 친절 마인드 함양과 조직 구성원간의 상호 신뢰향상을 기대한다"며 "함께하는 군민, 살맛나는 영동 실현을 위해 그에 걸맞는 안정적인 행정추진력을 갖출 수 있도록 관련교육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