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대전교구 ,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불교계 방문

종교
천주교 대전교구 ,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불교계 방문
  • 입력 : 2014. 05.06(화) 22:02
  • 정민준 기자
오피니언
기고
칼럼
사설
인사
종교
동정
신년사
송년사
안창현의 칼럼
발행인 칼럼
CTN논단
만물창고
가재산의 삶의 이야기
리채윤의 신사임당의 자녀교육법
문영숙의 꼭 알아야 할 항일독립운동가 최재형
CTN문학관
김영희 교육에세이
박순신의 사진여행
주대호의 물고기 사육정보
[사회/ctn]천주교 대전교구장 유흥식 라자로 주교는 지난 3일 오전 10시 30분 대한불교 천태종 광수사(주지 영제 스님)를 방문 했다.

유 주교는 2014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교황청 종교간대화평의회가 발표한 '불자들에게 보내는 경축 메시지'와 난초를 광수사 주지 영제 스님에게 전달했다. 이날 불교계 방문에는 비서실장 한광석 신부와 꼰솔라따 수도회 강 디에고 신부가 동행했다.

이날 방문은 10시 30분 영제 스님과 만나 차와 담소를 나눈 뒤 11시부터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열리는 '정기 법회'에 광수사 불자들과 함께 참여했다.

유 주교는 법회 축사에서 "석가탄신일을 맞아 이곳 광수사에 방문하게 돼 많이 기쁘다"는 말을 전하고 얼마 전 로마를 방문해 교황님을 만났고 "프란치스코 교황께서 세월호 희생자와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의 말을 전하셨다"고 전했다.

또 교황께 "교황님의 한국 방문에 대전 충청지역 종교인들이 얼마 전 모여 교황의 대전·충남·세종의 방문을 환영하는 프랭카드를 '종교간 화합의 표시'로 각 교파에서 설치하기로 했다"고 전했고 "교황께서는 '한국민들의 더불어 사는 모습이 좋다'고 하시고 ‘얼마 안 있으면 한국에 가니 그때까지 만나는 모든 한국민들에게 인사를 꼭 전해 달라'고 했다"고 전해 법회에 참석한 불자들의 환영의 박수를 받았다.

유흥식 주교님은 종교 간 대화와 화합을 위해 매년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불교 사찰을 찾아 교황청의 부처님 오신 날 경축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