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구 충남경찰청장, 추석연휴 교통상황 점검

충남
이철구 충남경찰청장, 추석연휴 교통상황 점검
  • 입력 : 2020. 09.29(화) 16:45
  • 한성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충남/CTN]한성진 기자 =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이철구)은 29일 고속도로순찰대를 방문, 추석연휴 고속도로 교통상황 점검 및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 청장은 고속도로순찰대 상황실 CCTV를 통해 정체구간을 확인하고 근무자들을 무전으로 격려하는 등 연휴기간 동안 원활한 교통소통 상황을 점검했다.

고속도로순찰대는 연휴기간 동안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교통경찰 근무자를 증원 배치했고, 경부선 버스전용차로 위반차량, 갓길통행, 난폭운전 등 얌체 운전자에 대하여 암행순찰차·드론·헬기 등을 이용하여 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추석 연휴기간(9월 29일부터 10월 4일)동안 경부고속도로 한남~신탄진(140.9km) 구간에 대해서는 07시부터 익일 01시까지 버스전용차로제를 4시간 연장해 운영하고, 갓길 차로제(LCS)를 2개노선(경부선, 호남지선) 3개구간 총 28.8km, 승용차 전용 임시 갓길차로제 3개 노선(경부선, 호남지선, 천안논산선) 6개구간 운영, 상습 정체구간 감속차로 연장 경부선 2개소(청주 나들목 부산방향, 대전 나들목 부산방향)를 운영한다.

이철구 충남지방경찰청장은 "추석연휴 차량통행 증가로 인한 사망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토록 국민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교통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특히 근무자들은 안전에 유의해 근무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