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제2차 위원회 개의

의회동정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제2차 위원회 개의
- 소방본부 등 3개 기관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
  • 입력 : 2021. 01.22(금) 19:01
  • 박철우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제2차 위원회 개의 모습(1.22)
[충북/CTN] 박철우 기자= 건설환경소방위원회(위원장 김기창)는 22일 제2차 위원회를 개의해 소방본부과 환경산림국 등 3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1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고 4건의 조례안을 심사했다.

박우양(국민의힘) 의원은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으로 정원이 확충되고 처우가 많이 개선됐다." 며 "소방공무원의 안정적인 업무수행을 위해 소방행정배상책임보험의 보상범위와 한도를 높여 달라" 고 주문했다.

황규철(옥천2) 의원은 "충청북도 균형발전특별회계 예산이 보통세 징수액의 5%이내로 책정되기 때문에 증가율이 미미하다." 며 "도내 지역 간 불균형 격차 해소와 안정적인 재원확보를 위해 고정된 금액을 조례로 정할 필요가 있다." 말했다.

서동학(충주2) 의원은 "119안전센터가 멀어 출동 골든타임 확보가 어려운 경우가 있다." 며 "119안전센터 위치에 대한 용역을 실시해서 도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위치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 고 말했다.

연철흠(청주9) 의원은 "오송 지역의 정주여건 개선과 오송역 이용객의 편의 개선을 위해 오송 지하차도 확장사업이 추진되고 있는데 미흡한 부분은 청주시와 잘 협의해 조속히 추진해 달라" 고 당부했다.

전원표(제천2) 의원은 "제천 남부면 지역이 소방분야가 취약하다." 며 "골든타임 확보와 현장대응력 강화, 소방력 분산효과를 위해 남부면에 119안전센터를 신설해야 한다." 고 요청했다.

서동학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자동차공회전 제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과 이숙애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자연순환 기본 조례안', 도지사가 제출한 '충청북도 환경분쟁조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은 원안의결했다.

마지막으로 도지사가 제출한 '충청북도 미동산수목원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은 입장료 및 재료비 금액을 조례에 직접 규정하고 홍보 및 계도기간을 갖기 위해 조례 일부를 고쳐 수정의결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ideby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