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직원 친절교육" 실시

괴산
괴산군, "직원 친절교육" 실시
  • 입력 : 2021. 12.08(수) 20:15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괴산군 공직자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 모습(12.8) [사진제공=괴산군]
[괴산/CTN]박철우 기자= 충북 괴산군은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직원 친절도 향상방안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CS(Customer Service:고객 서비스)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하에 진행됐으며, 전 부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1차, 2차로 50명씩 나누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원 친절교육은 변화하는 행정서비스 패러다임의 이해, 민원인과 소통하는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습득 등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 기법을 숙지하는 교육이 이뤄졌다.

군은 이외에도 매월 직원 친절조회를 실시하며, 민원인의 추천으로 친절공무원을 선정해 현관에 친절공무원 포스터를 게시하고 친절사례를 널리 홍보하는 등 조직 내 친절분위기를 확산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 전문업체를 활용해 민원인을 가장한 전화친절도 조사와 방문모니터링을 통해 우수부서를 선정·시상하고 미진한 부서는 현장코칭을 통한 피드백을 진행하는 등 친절도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군 관계자는 "친절공직자상 확립과 대민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박철우 기자 입니다.
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