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반려동물 건강산업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충주
충주시, "반려동물 건강산업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충청북도·대한수의사회 및 관련기업체와 협력모델 구축 -
  • 입력 : 2021. 12.16(목) 15:01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반려동물건강산업육성 업무협약 모습(왼쪽부터 송성근 오에스플랜 대표, 이영은 ㈜이니티움 대표, 조길형 충주시장, 허주형 (사)대한수의사회 회장) [사진제공=충주시]
[충주/CTN]박철우 기자= 충주시는 반려동물 건강산업육성을 위한 비즈니스 협력모델 구축을 위해 충청북도, (사)대한수의사회, 관련 기업체와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반려동물산업 우량기업체인 오에스플랜(송성근 대표), ㈜이니티움(이영은 대표) 등과의 투자협약도 병행했다.

(사)대한수의사회(허주형 회장)는 , 전국 수의사·동물병원 관리 , 수의학술 연구 보급 , 반려동물 등 동물복지 발전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단체로, 전국 226개 시·근·구분회에 2만1천여 명의 회원이 소속돼 있다.

㈜피에이바이오와 오에스플랜은 반려동물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제조회사로 향후 반려동물 케어제품 분야로의 확장을 꾀하는 등 다양한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니티움은 펫소음 분석 및 위치추적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펫 소음방지 케어로봇을 생산해 최근 이슈가 된 층간소음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며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시는 이날 협약으로 반려동물 건강산업 추진에 있어 충청북도, (사)대한수의사회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기업체와의 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오늘 협약을 기반으로 충청북도와 대한수의사회가 충주시 반려동물 건강산업육성 전략을 수립하는데 서로 협력할 것"이라며 "나아가 신성장산업 육성 전략도 함께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박철우 기자 입니다.
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