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청소년 위한 프로젝트 활동비 지원

충남
충청남도, 청소년 위한 프로젝트 활동비 지원
- 진로 및 직업과 관련된 자율 프로젝트 팀 공모
  • 입력 : 2022. 02.16(수) 09:55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센터)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자기주도형 프로젝트에 참여할 6개 팀을 모집한다.
[충남/CTN]가금현 기자 =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센터)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자기주도형 프로젝트에 참여할 6개 팀을 모집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한 청소년 팀이 진로와 직업에 관련된 주제와 활동을 자율적으로 정해 프로젝트를 구성하면 이를 위한 연간 1,200만원(팀 당 170~23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2019년도부터 4년째 운영 중인 본 사업은 진로탐색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지만 혼자하기 두렵거나 혹은 비용의 부담이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활동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전년도까지 21개 청소년 팀이 진로개발을 위한 활동비 총 4,200만원을 지원받아 스마트팜 창업 프로젝트, 역사 알리기 프로젝트, 한복 제작 프로젝트, 유관순열사 기념 전시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9~24세의 청소년 3~10인으로 구성된 팀(학교 밖 청소년 1인 이상 포함)이 대상으로 활동 계획 및 활동비 지출계획 등을 고려해 6개 팀이 선정되며 희망 활동비를 고려해 최종 지원금이 산정된다.

접수는 3월 2일부터 25일까지 이루어지며 꿈드림센터 공식 홈페이지(www.cnyouth.or.kr) 내 공고문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박영의 원장은 "짜여진 프로그램이 아닌 청소년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탐색하며 진로에 대한 자기주도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삶에 대한 주체성 있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