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끝끝내엄마육아연구소 김영희 대표 『아이만 빼고 다 바꿔라』 출간

CTN문학관
[신간]끝끝내엄마육아연구소 김영희 대표 『아이만 빼고 다 바꿔라』 출간
- 저자 CTN·교육타임즈 칼럼 리스트로도 활동
  • 입력 : 2022. 03.09(수) 10:18
  • 가금현 기자
오피니언
기고
칼럼
사설
인사
종교
동정
신년사
송년사
안창현의 칼럼
발행인 칼럼
CTN논단
만물창고
가재산의 삶의 이야기
리채윤의 신사임당의 자녀교육법
문영숙의 꼭 알아야 할 항일독립운동가 최재형
CTN문학관
김영희 교육에세이
박순신의 사진여행
주대호의 물고기 사육정보
김영희 작가의 저서 『아이만 빼고 다 바꿔라』
[신간/CTN]가금현 기자 = 김영희 CTN·교육타임즈 칼럼 리스트이며, 끝끝내엄마육아연구소 대표가 『아이만 빼고 다 바꿔라』를 도서출판 작가교실을 통해 출간했다.

이 책은 현명한 부모, 행복한 아이로 동반 성장할 9개 키워드를 연구한 김영희 육아 작가의 미래 육아 총 결집판으로 AI도 꼼짝 못할 끝내주는엄마 육아 비법이다.

김 대표는 "미래를 살 아이를 기르는 부모가 변화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하루하루 변화하는 사람과 변화에 무심한 사람과는 극과 극일 것이다. 변화할 가장 중요한 대상은 아이가 아니라 부모다. 그 슬로건이 바로 <아이만 빼고 다 바꿔라>이다"고 강조했다.

또 "부모부터 변화해야 한다. 기존 방식 대로가 아닌 변화의 물결에 동참하며 먼 시각으로 세상을 보는 현명함이 절실하다. 현명한 부모는 할 일, 안 할 일을 구분할 수 있는 사람이다. 부모부터 새로움을 창출하는 지렛대 역할을 과감히 해야 한다. 미래 인재는 현재가 좌우한다. 지금 시도하는 게 쌓여 미래가 결정된다"고 했다.

실제로 김 대표의 큰 아들은 어려서부터 그리기와 게임북 스토리 만들기에 빠져 성적은 중간였지만 서울대 디자인학부 차석으로 합격한 것을 두고 다들 기적이라 여겼다.

이에 대해 작가는 "사실 그 애는 사교육도 받지 않았고 생후 6개월부터 그려댄 그림 등을 모아 포트폴리오 30점을 만들어 입시에 제출했다. 독창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목표가 생기니 수능 막판에 무섭게 공부에도 파고든 것도 한몫했다. 물론 EBS교육방송 덕을 톡톡히 본 셈이다. 그야말로 마라톤 선수의 뒷심을 발휘한 경우"라고 했다.

이 책의 장점 및 차별성은 △아이는 저마다 타고난 적성과 소질이 있다. 부모는 안내자이자 코치 △억지로 하는 공부는 쇼다. 진정한 공부는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할 때 나온다. 아이가 좋아하는 게 뭔지에 관심을 갖고 그것을 찾아내 길러줘야 함 △읽다 보면 저절로 부모부터 변화 △교육서라기보다 재밌게 읽고 안목을 넓힐 수 있음 △아이는 내 소유가 아님을 깨닫고 인격적으로 존중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책에서 육아는 집짓기와 같다. 배려, 사랑, 경청, 그리고 3통(통그림, 통언어, 통큰육아)을 주줓돌 삼아 튼튼히 쌓은 결과이며, 거기다 9개 키워드로 기둥을 촘촘히 세우고 헌신이라는 지붕을 씌운다. 명품 육아란 하드웨어인 호화찬란한 외형의 집보다 소프트웨어가 얼마나 튼실하고 진정성이 있는가에 달려 있다.

진정한 소프트웨어란 좋은 관계, 홀로서기, 존경심 등이다. 학부모로 사는 시기는 20여 년이지만 부모로 살 시간은 그것의 4배다. 우리는 오로지 학부모로 살기에 급급해 소중한 것을 다 놓치고 만다. 그럼 부모는 아이의 인생살이 기반을 어떻게 닦아줄 것인가. 공부가 다가 아니다. 인생 빅테이터의 길목을 터줄 사람은 부모다. 이는 곧 평생 살이의 기반이 될 인성, 습관, 겸손 등이다. 부모는 최초의 선생님이자 마지막까지 교사이기 때문이라고 적고 있다.

김영희 대표는 "그간의 연구와 자녀 양육을 통해, 자녀 교육 관련 핵심 역량 9개 키워드를 추려냈다"며 "이 키워드는 주로 자녀가 가진 각종 '욕구'와도 관련되고 미래 인재 육성의 초석이 될 것이며, 부모는 자녀의 이러한 욕구를 적절히 해소해주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인도해야 현명한 부모, 행복한 아이로 동반 성장할 것"이라고 했다.

저자 김영희 대표는 끝끝내엄마육아연구소 대표, CTN, 교육타임즈, 브레이크뉴스, 한국강사신문 등 칼럼리스트, 더리치아카데미 전문위원, 4차산업혁명강사(KCERN), 디지털책글쓰기코칭협회 본부장, 폰맹탈출하기 교육과 1인1책 갖기 새마을 운동에도 적극 참여 중이며, 저서로는 『끝내는엄마vs끝내주는엄마』, 『아이만 빼고 다 바꿔라』, 공저: 『우리 아이 부자습관』, 『폰맹탈출하기』, 『코로나 이후의 삶 그리고 행복』, 『잊지 못할 내 삶의 한순간』 등이 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