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스튜디오egg, 주민 영상제작을 위한 지원 활발

유성
유성구 스튜디오egg, 주민 영상제작을 위한 지원 활발
- 온라인 교육 콘텐츠, 단체 홍보영상 제작 지원으로 질 높은 콘텐츠 제작 지원
  • 입력 : 2022. 03.10(목) 20:35
  • 정민준 기자
대전
대전
동구
중구
서구
유성
대덕
[대전/CTN]정민준 기자ㅣ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작년 9월 구암평생학습센터에 개소된 온라인 전용 스튜디오를 활용해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현재 스튜디오에는 카메라, 음향, 조명, 3D영상 프로그램을 갖췄으며 평생학습센터 강사 대상으로 스튜디오 전용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학습 효율성과 학습자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또한 영상제작 전문 매니저가 상주해 초보자들도 쉽게 질 높은 영상을 제작하도록 도와주고 있어 유튜브 제작을 위한 동아리와 주민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동아리 홍보 제작에 참여한 ‘아코포코 앙상블팀’ 회원은 “전용 3D프로그램과 전문 매니저의 도움으로 아코디언 앙상블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에 개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이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튜디오 이용 신청은 유성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유성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콘텐츠가 제작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주민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영상 제작을 지원하겠다”며, “많은 구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