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경찰서, 아동안전을 선물하는 시간

보은
보은경찰서, 아동안전을 선물하는 시간
어린이 날 기념, 초등학교 방문
  • 입력 : 2022. 05.03(화) 22:26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아동 범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보은/CTN]이기국 기자 = 보은경찰서(서장 안효풍)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아동이 안전한 보은을 위해 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3주에 걸쳐 보은군 15개소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아동에게 안전을 선물하는 시간을 가진다.

3일, 삼산초등학교와 내북초등학교에 방문, 아동 보호 및 아동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해 운영 중인 아동안전지킴이.집 소개,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의 대처요령과 안전한 등 하굣길을 위한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으며, 아이들이 아동안전지킴이집의 위치를 쉽게 기억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신속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보은군 全 아동안전지킴이집(39개소)을 학교별로 표시한 '아동안전 지도'를 삽입하여 자체 제작한 '슬기로운 학교생활 <아동안전편> 노트' 3종과 교통사고 예방 홍보물품을 배부하여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삼산초 1학년 최연우 학생은 "아동안전지킴이집이 어디에 있는지 잘 몰랐는데, 경찰관님이 선물해주신 노트를 사용하면서 많이 보고, 꼭 기억할께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효풍 서장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보은군을 넘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가 더욱 안전할 수 있는 치안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