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 '청양고추라면' 꾸준한 인기몰이 중

청양
CU편의점 '청양고추라면' 꾸준한 인기몰이 중
  • 입력 : 2022. 05.04(수) 10:17
  • 한성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청양고추라면[청양군 제공]
[청양/CTN]한성진 기자 = 청양군, 한국관광공사, BGF리테일(CU편의점)의 협업으로 재탄생한 '청양고추라면'이 꾸준한 인기몰이 중이다.

청양고추라면은 2015년에 BGF리테일에서 청양고추 품종을 사용한 컵라면 제품으로 처음 출시하여 유튜브 등 각종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었다. 지난 2021년 기존 제품에 청양산 청양고추를 사용하고 용기에 청양군 관광지 QR코드를 삽입하도록 하는 3자 간 업무협약을 통해 제품을 재탄생 시켰다.

청양고추라면에 사용되는 청양고추는 청양고추영농조합법인(대표 최광석)이 생산한 청고추로 2021년도 3톤 납품에 이어, 2022년도에는 약 5톤이 납품될 예정이다. 또한 컵라면 용기에 있는 청양군 관광 정보를 통해 청양군 관광 홍보에도 기여함으로써 기업과 지자체가 상생하는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현재 청양고추라면은 전국 1만 5천개 CU편의점에서 지속적인 판매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가공적인 매운맛이 아닌 진짜 얼큰한 매운맛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한편 청양군은 2020년 9월에 ㈜한국 일오삼(처갓집 양념치킨)과 상생 업무협약을 갖고 청양산 고추를 납품해 '100% 청양산 고추치킨' 제품을 만드는 등 청양군 농특산물 판매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청양군 공동브랜드 '칠갑마루'를 전국 5대 농산물 브랜드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브랜드 리뉴얼, 브랜드 품질 강화, 새로운 유통시장 개척 등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한성진 기자 입니다.
한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