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소방서, 신종 다중이용업소 지정 안내

홍성
홍성소방서, 신종 다중이용업소 지정 안내
  • 입력 : 2022. 05.09(월) 11:16
  • 한성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신종 다중이용업소 지정 안내[홍성소방서 제공]
[홍성/CTN]한성진 기자 =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오는 6월 8일부터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방탈출·키즈·만화카페 3개 업종이 신종 다중이용업소로 지정된다고 밝혔다.

신규 3개 업종(방탈출·키즈·만화카페)은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등 다중이용업소의 특성을 갖추고 있지만, 다중이용업소법이 적용되지 않아 안전시설 설치 및 안전교육 의무가 없어 화재에 취약한 상태다.

하지만 오는 6월 8일부터 다중이용업소로 지정돼 6월 8일 이후 새로이 영업을 시작하는 곳과 기존 영업주가 변경되는 곳은 소방시설·비상구 등 안전시설 등을 법령에 맞게 설치하고 유지·관리하여야 한다.

또한 영업주 및 종업원은 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을 이수하고, 다중이용업소 화재배상책임보험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이진규 대응예방과장은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업소는 화재 시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며 "다중이용업소에 추가되는 3개 신종업종의 영업주가 개정법령을 알지 못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집중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종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소방서 민원실(☎041-630-0265)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한성진 기자 입니다.
한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