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성황리에 마쳐

천안
2022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성황리에 마쳐
-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이 더 행복한 충청남도를 만들다
  • 입력 : 2022. 05.20(금) 22:18
  • 김태연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제공
[천안/CTN]김태연기자 =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22 충청남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 결선이 5월 20일 충청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충청남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충청남도내 15개 시‧군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6년도 청소년참여예산제 타운홀미팅으로 시작되었으며, 어느덧 7회째 시행 중인 충청남도의 대표 청소년 정책 제안의 장이다.

금년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 정책의 반영 실효성을 높이고자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기존 정책 중복 여부 파악, 전문가 심사위원의 심사, 전문가 자문 정책 컨설팅을 진행하였으며, 충청남도 청소년들을 위한 '청Play' 어플을 통하여 도내 청소년들에게 직접 투표를 하는 등 보다 더 엄선되고 청소년 친화적인 정책들이 제안되었다.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제공

이번 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 정책제안서 10건은 22년 충청남도 주민참여예산제에 제안 될 예정이다.

본 원 활동진흥센터(최현아)는 "청소년이 행복한 충청남도를 만드는데 우리 도내 청소년 여러분들이 주체적으로 함께해줘서 뜻깊다. 정책 제안으로만 끝나는게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하여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태연 기자 cks7089@naver.com
김태연 기자 입니다.
김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