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민원인 편의증진 '민원서식 QR코드' 제작

천안
천안시, 민원인 편의증진 '민원서식 QR코드' 제작
- 민원실 어디서든 민원서식 작성예시를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 입력 : 2022. 05.23(월) 10:52
  • 김태연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청 민원실 내 배부된 민원서식 QR코드 이미지
[천안/CTN]김태연 기자 = 천안시는 민원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민원실 내 어디서든 민원서식 작성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민원서식 QR코드'를 제작·배부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민원실에 비치된 민원서식 작성예시는 주로 필기대에 부착돼 한 민원인이 민원신청서를 작성하고 있으면 다른 민원인은 작성할 때까지 작성예시를 보기 위해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시는 민원실 어디서나 자유롭게 민원인이 민원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민원서식 작성예시를 QR코드로 제작하고 시청, 양 구청 민원실, 31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

QR코드를 스캔해 접속하면 민원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감증명서위임장, 등초본신청서, 전입신고서, 가족관계등록증명서 신청서, 여권발급신청서 등 13종의 민원서식 작성예시를 볼 수 있다.

QR코드 사용방법은 스마트폰 사진촬영 모드를 켜고 작성해야 하는 민원신청서에 맞는 작성예시 QR코드를 스캔하면 작성방법과 예시 이미지로 연결된다.

시 관계자는 "민원서식 QR코드 활용으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처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는 민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연 기자 cks7089@naver.com
김태연 기자 입니다.
김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