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소형 흑피수박·블랙망고수박' 본격 출하!

예산
예산군, '소형 흑피수박·블랙망고수박' 본격 출하!
- 크기와 모양 다양화로 소비자 큰 호응! 농가 수익엔 '효자'

  • 입력 : 2022. 05.24(화) 10:48
  • 최용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김종률 출하회원이 블랙망고수박을 들어보이는 모습
[예산/CTN]최용관 기자 =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4일 신양면 신양농협 출하 선별장에서 황선봉 군수를 비롯한 농가 및 출하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흑피수박 및 블랙망고수박 출하 현장지도를 실시했다.

친환경수박연구회 회원 10명은 지난 2월 26일부터 1.5㏊ 규모 30동의 하우스에서 소형 흑피수박과 블랙망고수박을 재배해 왔으며, 이달 23일부터 오는 6월 25일까지 총 3만여 통이 수확될 예정이다.

수확한 수박은 생산자연합회인 자연드림과 계약재배 형태로 출하되며, 크기는 2~2.5㎏로 1통 당 5000원에 납품돼 비닐하우스 1동에서 약 450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어 농가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블랙망고수박

친환경수박연구회 구복회 회장은 "소형 흑피수박과 블랙망고수박은 판로가 안정적이며 해를 거듭 할수록 품질이 좋아져 회원의 재배선호도가 높다"며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소형 수박의 소비도 증가하고 있어 예산의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형흑피수박, 애플수박 등 차별화된 농산물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새로운 소득품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농가에 접목해 예산 명품수박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
최용관 기자 입니다.
최용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