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 장애인 학생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 실시

천안
천안서북소방서, 장애인 학생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 실시
  • 입력 : 2022. 05.24(화) 22:39
  • 김은성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학교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천안서북소방서 제공]
[천안/CTN]김은성 기자 =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구동철)는 지난 23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나사렛 새꿈학교(서북구 쌍용동)에서 장애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은 환경적·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안전체험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체험관 방문이 어려운 지역 학생들에게 안전체험교육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나사렛 새꿈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교육 내용은 △화재진압 체험(소화기, 옥내소화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체험 △지진 체험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등이다.

실제 화재 시 직원들의 대응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화재 대피 훈련과 같이 진행하였으며 천안서북소방서 119청소년단도 참석하여 교육을 도왔다.

남현경 예방총괄팀장은 "지리적·환경적 요인으로 소방안전교육의 기회가 적은 지역 학생들에게 내실 있는 체험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성 기자 kes1330@hanmail.net
김은성 기자 입니다.
김은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