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서산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 입력 : 2022. 05.25(수) 17:41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25일 서산고등학교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진행 모습/사진=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산/CTN]가금현 기자 =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에서는 25일부터 서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12개 초·중·고등학교를 찾아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각 학교에서 활동하는 또래상담동아리가 주축으로 진행되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침 등교시간에 운영된다.

학교폭력 예방 피켓과 현수막을 활용해 예방활동에 앞장서며, 또래상담자들이 함께 구호를 외치고 '따뜻한 또래, 민감도를 높여라'문구를 담은 홍보물을 나눠주는 활동을 통해 친구 사랑에 대한 건강한 또래 문화를 확산한다.

캠페인 일정은 5월 중 서산여자고등학교, 성연중학교에서 진행되며, 6월에는 학돌초등학교, 서령고등학교, 서령중학교, 서산중학교, 서산여자중학교, 대산고등학교, 서림초등학교, 9월에는 서산초등학교, 인지중학교, 서산동문초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주영 센터장은 "청소년들은 혼자가 아니며 친구들 곁에는 항상 또래상담자들이 함께 하며, 누군가 필요할 때는 청소년 전화 1388로 전화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및 학부모를 위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