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봉사 전개

금산
금산군,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봉사 전개

- 군북면 조정리 마을 재활용 분리 수거함 꾸미기 등 추진
  • 입력 : 2022. 06.13(월) 19:58
  • 정민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군북면 조정리 마을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봉사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금산군청 제공)
[금산/CTN]정민준 기자ㅣ금산군은 지난 11일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사업의 일환으로 군북면 조정리 마을을 찾아 마을 캐릭터 재활용 분리 수거함 꾸미기 등 봉사를 전개했다.

이날 금산고와 금산여고 학생 12명이 참여해 어르신과 분리수거의 필요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수거함에 캐릭터를 그려 넣는 시간을 가졌다. 또, 미리 제작한 메타버스 마을 지도를 살펴보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산여고 동아리 담당 이경미 교사는 주변 경관을 개선하고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솟대를 준비해 학생들과 함께 조정리 마을공동문화센터 주변에 설치했다.

이 사업은 청소년이 주민들과 함께 마을을 변화시키는 프로젝트로 올해 4개 마을을 위한 맞춤형 봉사를 기획하고 있다.

참여 청소년들은 직접 사전답사부터 참여하고 있으며 주민들과 만나 마을에 관해 알아가면서 마을 개선 방향을 논의할 방침이다.

군은 오는 7월 제원2리, 10월 남일면 신동1리·진산면 행정1리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 개선 봉사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봉사 사업을 통해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자발적인 참여 활동을 전개한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고 대상 마을의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