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유치원운영위원회 학부모 위원 연수 실시

대전
대전시교육청, 유치원운영위원회 학부모 위원 연수 실시

- 다양한 교육을 꽃피울 수 있는 제도적 장치, 유치원운영위원회
  • 입력 : 2022. 06.21(화) 14:57
  • 정민준 기자
대전
대전
동구
중구
서구
유성
대덕
▲학부모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연수를 개최 했다.(대전교육청 제공)
[대전/CTN]정민준 기자ㅣ대전광역시교육청은 21일 유치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유치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치원의 자율성과 책무성 강화를 위한‘유치원운영위원회의 기능 및 역할’을 주제로 대전어울림유치원 장지현 원장의 강의와 ‘아이의 습관을 바꾸는 칭찬 효과’라는 주제로 국민대학교 허영림 교수의 유아 인성교육 특강으로 진행됐다.

유치원운영위원회는 학부모위원, 교원위원으로 구성되며, 유치원 운영에 대한 학부모의 공식적 참여 통로로써 유치원 운영의 민주성 ·합리성·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실정과 유치원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창의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위원이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전문성을 갖고 적극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부모, 교원, 유아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중심이 되는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유아들의 전인적 발달과 행복한 삶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