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논산
논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 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한 여성의 안정적인 경제활동 지원에 기여
  • 입력 : 2022. 06.24(금) 13:21
  • 정지철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논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의 안정적인 경제활동 지원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논산/CTN]정지철 기자 = 논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의 안정적인 경제활동 지원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3일 서울 스페이스살림에서 개최된 '제11회 새일센터 우수기관 및 유공자 포상식'에서는 현장 맞춤형 실무중심 직업훈련 실시, 활발한 홍보활동을 통한 신규 구인처 발굴실적 향상 등의 성과를 바탕으로 서비스영역 우수기관상(센터장 임정란), 새일센터 종사자상(취업상담사 이기은) 등에 상을 수여했다.

논산새일센터는 혼인, 임신,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과 취업 후 사후관리 등에 이르는 '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난해 1천여 명에 달하는 여성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성과를 거둔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아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임정란 센터장은 "이번 표창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경제활동과 재취업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여성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경력단절 사전예방과 취·창업 지원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논산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 활동 촉진법 제13조제1항'에 의거하여 여성가족부 지정 충남 논산시 지원 논산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새일여성센터(☎041-736-6244)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지철 기자 lby4426@gmail.com정지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