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 하반기 국가암 순회검진 실시

아산
아산시보건소, 하반기 국가암 순회검진 실시
  • 입력 : 2022. 06.27(월) 10:37
  • 조성찬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아산보건소 전경
[아산/CTN]조성찬 기자 = 아산시보건소(소장 구본조)는 국가암검진으로 만성질환 등(암, 고혈압, 당뇨병, 우울증, 비만등)을 조기에 발견하여 합병증을 예방하고 사망률을 줄이고자 하반기 국가 암 순회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진대상은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 짝수년도 출생자이며, 검진 항목은 일반검진, 및 위암(40세 이상 남녀), 대장암(50세 이상 남녀), 유방암(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20세 이상 여성)이다.

검진 일정은 ▶신창보건지소(7월4일)▶도고보건지소(7월5일)▶선장보건지소(7월6일)▶배방보건지소(7월7일)▶둔포보건지소(7월8일)▶영인보건지소(7월11일)▶음봉보건지소(7월12일) 순으로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와 협약하여 오전 8시~11시 30분까지 각 보건지소에서 실시한다.

일반검진 대상자는 검진 전일 9시 이후 및 당일 금식 후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하면 되며 당일 검진이 어려울 경우 희망하는 병원에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발생하는 5대 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며 "국가 암검진 사업에 관심을 갖고 꼭 검진을 받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성찬 기자 sungsoi@naver.com
조성찬 기자 입니다.
조성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