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유 행복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예산
예산군, 예산&유 행복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어린이와 가족구성원의 행복 위한 문화복지시설공간
  • 입력 : 2022. 06.29(수) 08:35
  • 최용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예산&유행복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
[예산/CTN]최용관 기자 = 예산군은 '예산&유 행복센터 건립공사'를 위한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선정된 예산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원으로 2020년 기본계획수립용역에 착수해 2022년 기본계획수립을 완료했다.

총사업비 117억원이 투입되는 예산&유 행복센터는 예산읍 석양리 298번지 일원 복합문화복지센터 내 연면적 3338.6㎡,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어린이놀이터, 직업체험관, 어린이 소극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어린이와 가족구성원의 행복을 위한 문화복지시설공간으로 2023년에 착공하여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된다.

군은 '예산&유 행복센터 설계용역' 사업자 선정의 공정하고 신속함을 위해 지난 3월 조달청에 설계공모를 의뢰해 총 7개 업체가 참가한 결과, ㈜건축사사무소 휴먼플랜에서 제출한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당선작은 동선·공간 계획 및 내·외부 어린이 놀이공간의 배치 및 연계가 우수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군은 이번 당선작을 토대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건물이 완공됐을 때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
최용관 기자 입니다.
최용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