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천신협과 업무협약

보령
대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천신협과 업무협약
-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 확대 기대
  • 입력 : 2022. 06.29(수) 13:09
  • 임종복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보령시 대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창빈, 염창호 동장)는 29일 대천신협(이사장 구자홍)과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보령/CTN]임종복 기자 = 보령시 대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창빈, 염창호 동장)는 29일 대천신협(이사장 구자홍)과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천신협에서는 업무 수행 중 복지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대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신속하게 대응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없는 지역을 만드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천신협 구자홍 이사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찾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면서 "위기가구 발견 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나눔 실천에 앞장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창빈 위원장은 "우리 지역의 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에 힘을 아끼지 않는 대천신협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단 한 명의 위기가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염창호 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고 나눔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해 취약계층이 보다 폭넓은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임종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