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119구조대 특성화 연찬대회 대상 수상!

아산
아산소방서, 119구조대 특성화 연찬대회 대상 수상!
  • 입력 : 2022. 06.29(수) 13:59
  • 조성찬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아산소방서 119구조대 특성화 연찬대회 수상자(위 왼쪽부터 소방장 전흥주, 이현성, 한성우, 아래 왼쪽부터 소방교 김동영, 박한용, 조상우)
[아산/CTN]조성찬 기자 = 아산소방서(서장 김장석)는 지난 27일 충남소방본부가 개최한 '119구조대 특성화 연찬대회'에서 16개 소방서 중 대상(1위)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호텔 파레브(보령시 신흑동 소재)에서 도내 16개 소방서가 참가한 가운데 각 소방서별 구조기법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고품질 구조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법을 모색함으로써 인명구조 대응역량을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아산소방서는 소방장 전흥주, 이현성, 한성우, 소방교 김동영, 박한용, 조상우 총 6명이 '승강기 사고대응 구조 방안'이란 주제를 가지고 발표 준비를 했다.

이들은 외근부서 직원과 인근 소방서 구조대원 등 총 340명을 대상으로 승강기 사고에 대한 의식 수준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여러 연구논문을 참고하는 한편, 관련 업체를 방문해 전문가와 면담을 가졌다.

그 결과 재난안전 표준작전절차(SOP) 승강기 사고 대응절차 매뉴얼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했으며, 연구를 통해 이에 대한 보완·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김장석 소방서장은 "승강기 사고현장은 관련 전문지식이 없다면 구조활동이 더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연찬을 통해 구조대원들의 전문능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찬 기자 sungsoi@naver.com
조성찬 기자 입니다.
조성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