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민선8기 비전 확정 '힘께 만드는 더 큰 부여'

부여
부여군 민선8기 비전 확정 '힘께 만드는 더 큰 부여'
  • 입력 : 2022. 06.29(수) 14:30
  • 임종복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민선8기 비전 '함께 만드는 더 큰 부여' 이미지
[부여/CTN]임종복 기자 = 부여군 민선8기 비전이 '함께 만드는 더 큰 부여'로 확정됐다.

민선7기에서 계획하고 시작한 정책들을 완성해 나가고, 적극적이고 공격적으로 기업과 투자를 유치해 '인구 7만, 생활인구 10만 자족도시'를 만들겠다는 민선8기 목표가 반영됐다.

이는 박정현 부여군수가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공약으로 제시한 '100개 기업, 1조원 투자 유치'라는 청사진과도 통한다. 민선7기 부여군 최초로 유치에 성공한 일반산업단지를 차질없이 완공해 기업 유치를 위한 기반을 확충하고 도약하는 경제도시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행복한 동행 따뜻한 부여'라는 민선7기 슬로건은 이어나가되 군정운영 원칙과 방향에 변화를 주었다. △소통 △화합 △공정 △가치로 정한 군정운영 원칙에는 사람 중심, 군민 중심 열린 군정을 실현하겠다는 박 군수의 군정철학이 녹아들었다는 평가다. △활력 △도약 △상생 △미래라는 군정운영 방향에는 활기찬 도약을 통해 상생하는 미래를 개척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군정목표는 이에 맞춰 △살기좋은 농촌 △문화관광 특화 △도약하는 경제 △함께하는 복지 △지역맞춤 발전 △지속가능 미래로 정했다.

박정현 군수는 "농림축산, 문화관광, 산업경제, 환경친화, 국정시책의 5대 성장동력을 바탕으로 새롭게 발전할 부여만을 생각하고 뛰고 또 뛰겠다"며 "군민과 함께 활기 넘치는 도약으로 상생하는 미래를 개척해 '더 큰 부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임종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