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철 공주시장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민선8기 출범

공주
최원철 공주시장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민선8기 출범
- '일하는 시정', '소통과 섬김의 행정' 펼쳐 나갈 것
  • 입력 : 2022. 07.01(금) 11:55
  • 이은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최원철 공주시장이 1일 공주문예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8기 공식 임기에 돌입했다[공주시 제공]
[공주/CTN]이은춘 기자 = 최원철 공주시장이 1일 공주문예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8기 공식 임기에 돌입했다.

이날 오전 보훈공원을 찾아 참배를 마친 최 시장은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대표와 각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민선8기 출범을 알렸다.

최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중부권 대표 역사·문화도시 공주시장으로 첫걸음을 내딛는 오늘, 기쁨보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소명감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공주 발전을 위해 '분골쇄신'하라는 시민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민선8기 시정 비전을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으로 정했다. 항상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경청하고 열린 자세로 소통하며 공주시민이 희망하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공주'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한 4대 시정목표로는 ▲사람이 넘쳐나는 명품도시 ▲활력이 샘솟는 경제도시 ▲시민이 행복한 교육‧복지도시 ▲품격있는 문화‧관광도시를 제시했다.
공주시 제공

최 시장은 "지금 공주시는 위축된 지역경제와 저출생‧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 일자리 부족과 청년층의 유출 등 극복해야 할 난제들이 산적해 있다"며, "시민들과 함께 이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 강한 공주로 다시 태어나도록 하겠다"고 역설했다.

이어 "민선8기 시정은 그 어느 때보다 강한 추진력과 실천하는 '일하는 시정'이 될 것이다.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소통과 섬김의 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계속해서 "공주시민들의 염원과 희망을 안겨드릴 수 있도록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변화와 혁신'의 끈을 더 단단히 동여매겠다. 더욱 강한 공주, 시민 모두가 행복한 새롭고 희망찬 공주를 만드는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은춘 기자 yflee58@hanmail.net
공주취재본부
이은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