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구 예산군수, 민선8기 '지역경제 활성화' 공약이행 첫 단추 꿰다!

예산
최재구 예산군수, 민선8기 '지역경제 활성화' 공약이행 첫 단추 꿰다!
- 지역내수 경제 활성화 위한 '예산사랑상품권 상시 할인 판매'
  • 입력 : 2022. 07.05(화) 08:33
  • 최용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최재구 예산군수 예산사랑상품권 상시 할인판매 결재 모습[예산군 제공]
[예산/CTN]최용관 기자 = 민선8기 제45대 최재구 예산군수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으로 공약 이행의 첫 단추를 꿰었다.

최재구 군수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경제를 살리고 경영난에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가 넘쳐나는 충남경제중심 예산군을 만들기 위한 공약이행 첫 사업으로 '예산사랑상품권 상시 할인판매'를 선정했다.

이는 활력 있는 지역경제를 군정 최우선 과제로 관심을 갖고 직접 챙기겠다는 최 군수의 의지의 표현이라는 설명이다.

최재구 군수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를 촉진시키고 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유망 중소기업 유치로 일자리가 넘쳐나고 인구도 증가함으로써 새로운 예산군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은 오는 8월 1일부터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막고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산사랑상품권 10% 특별 할인행사를 매월 실시한다.

할인판매 행사에서는 1인당 50만원 한도 내 상품권 구입이 가능하며, 판매금액은 총 30억원으로 판매금액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지류상품권은 본인 신분증 및 본인 휴대폰을 갖고 농협은행 예산군지부 외 44개 판매대행점을 방문해 구입할 수 있으며, 모바일(카드, QR)상품권은 지역상품권 'chak어플'을 다운받아 본인 인증을 거친 뒤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예산사랑상품권은 군내 가맹점으로 등록한 2626개 업소에서 사용가능하며, 충남공식 배달앱 '소문난 샵'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예산사랑상품권 가맹점에 가입하지 않은 소상공인은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 군청 경제과에서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 사본을 첨부해 가입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최재구 군수는 예산사랑상품권 상시 할인판매로 민선8기 공약 첫 이행을 완료했으며, 앞으로 특례보증 확대 및 노후시설개선사업 자부담 면제 등으로 소상공인 경영안정 및 지역상권 회복을 도모하고 175만평의 6개 산업단지를 조성해 유망 중소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인구유입으로 지역의 활력과 풍요로움이 생겨날 수 있도록 계획된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
최용관 기자 입니다.
최용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