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3년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공주
공주시, '2023년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민선8기 원년의 해 맞아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행정력 집중

  • 입력 : 2023. 01.17(화) 11:06
  • 이은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상반기 업무계획보고[공주시 제공]
[공주/CTN]이은춘 기자 =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시청 대백제실에서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실시한다.

민선8기 시정이 본격 구현되는 실질적 원년의 해를 맞아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업 추진계획 등 총 258건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종합적인 보고가 이뤄진다.

보고회는 지난 16일 실·시민자치국을 시작으로 17일 문화복지국, 18일 경제도시국, 19일 농업기술센터 및 보건소 순으로 진행된다.

첫날 보고회에서는 ▲정부예산 확보 및 재정의 건전·효율성 향상 ▲인구활력을 위한 맞춤형 인구정책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유치 ▲지역안전지수 개선사업 추진 ▲신(新) 5도2촌 정책 등을 놓고 추진 일정과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는 민선8기 공약사업을 본격적으로 실행하고 정부-충남도와 연계한 지역특화 사업 발굴 및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맞춤형 복지정책 실행과 지속 가능한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맞춤형 인구정책 구상 등을 통해 모든 시민이 행복한 공주 만들기에 역량을 결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원철 시장은 “보고된 공약 및 중점사업, 신규시책에 대해 예상되는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적극 검토한 뒤 각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주길 바란다”며 “시민이 원하는 공주시의 발전 방안을 고민하고 성공적인 시정을 펼쳐나가기 위해 각 부서에서 현장중심, 시민중심으로 업무를 처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