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Wee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상담 역량 강화 연수

교육
김천Wee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상담 역량 강화 연수
  • 입력 : 2023. 05.01(월) 23:38
  • 이수현 인턴기자
교육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Wee프로젝트 컨설팅 및 교원 연수(사진제공 김천교육지원청)
[교육/CTN]이수현 인턴기자 =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 Wee센터는 2일 어모중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18개교를 방문해 '2023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연수는 Wee프로젝트 컨설턴트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 연수를 진행하며, 선생님들의 생활지도와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선생님들의 소진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신규교사와 저경력 교사, 담임교사를 중심으로 학생들을 지도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상담 기법을 직접 실습해 봄으로써, 교원들의 상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컨설팅을 함께 운영하여 학교폭력에 대한 선생님들의 대응 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연수는 수요자 맞춤형 연수를 구현하기 위해 학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연수 주제를 선정하고 운영한다.

어모중학교의 경우 '문제 유형별 학생 상담 기법'을 주제로, 다양한 사례 중심의 연수를 통해 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여 선생님들이 다층적이고 실제적인 생활지도와 상담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김천Wee센터 모태화 센터장은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하여 교원들의 소진을 예방하고, 학생들과 더 친밀하게 소통하며 행복한 학교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학교와 Wee센터가 함께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이수현 인턴기자 leegikook@hanmail.net이수현 인턴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