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보령 AMC 모터페스티벌' 모터스포츠와 튜닝카 전시가 한자리에

보령
'2023 보령 AMC 모터페스티벌' 모터스포츠와 튜닝카 전시가 한자리에
- 오는 27일부터 3일간 대천해수욕장 보령머드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
-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한마당도 함께 열려
  • 입력 : 2023. 05.22(월) 09:33
  • 임종복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2022 제1회 AMC 모터 페스티벌[제공=보령시]
[보령/CTN]임종복 기자 = 더 커지고 화려해진 ‘2023 보령 AMC 모터페스티벌’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보령머드테마파크 일원에서 펼쳐진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아주자동차대학과와 보령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2023 보령 AMC 모터페스티벌’은 차량 튜닝, 전시, 모터스포츠 등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을 품은 전국 자동차 튜너들과 모터스포츠 마니아들의 축제이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튜닝카를 비롯하여 오프로드, 캠핑카, 스포츠카, 슈퍼카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자동차와 오토바이 600여 대의 전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모터스포츠 행사도 이뤄진다. 짐카나 경기와 드리프트 경기가 상위 2개 클래스의 선수들을 초청해 열리며, 동승 체험, 쇼런 등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짐카나는 평탄한 광장에 표주 등을 사용하여 대단히 복잡한 코스를 설정하고, 그것을 빠져나가는 시간을 다투는 경기를 말한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엔듀로 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엔듀로는 바이크 대회 종목 중 하나로 구조물 통과, 산악험로 등을 주행하는 것으로 약 80명의 국내외 바이크 선수들이 참여한다.

한편 축제 개막식은 27일 오후 5시 30분에 열릴 예정이며, 축하공연으로 문희경, 나건필, 캔(배기성)이 출연한다.

아울러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부터는 EDM, 힙합 공연이 열리며 DJ바비&스클비, 안소미, DJ쿨(김성수) 등이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 밖에도 축제 기간에는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한마당’도 함께 열린다. 조개구이 한마당에서는 무료시식 행사와 조개 OX퀴즈, 조개 무게 맞추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 AMC 모터페스티벌은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규모가 커지고 내용이 풍성해지고 있다”라며 “전국의 모터스포츠 동호인들이 많은 기대를 하는 축제이니만큼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임종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