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청정자연의 향긋함 가득!

영동
영동군, 청정자연의 향긋함 가득!
제8회 상촌 자연산버섯 음식거리 축제
  • 입력 : 2023. 09.19(화) 22:08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지난해 자연산 버섯 판매장 모습(사진제공 영동군)
[영동/CTN]이기국 기자 = 충북 영동군 민주지산 어귀에서 부드럽고 향긋한 자연산 버섯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군에 따르면 오는 23일 상촌면 다목적광장 일원에서 '제8회 상촌 자연산버섯 음식거리 축제'가 개최된다.

축제는 '민주지산이 품은 웰빙 보물'이라는 주제로 영동군이 주최하고 상촌 자연산버섯 음식거리 축제운영위원회가 주관하며 한국외식업중앙회영동군지부, 상촌면이장협의회, 황간농협상촌지점, ㈜매일유업영동공장, 한국수력원자력에서 후원한다.

마을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드는 주민주도.화합형 축제로 잘 알려져 있다.

영동군 상촌면의 민주지산 자락은 청정 영동에서도 최고의 맑고 깨끗함을 자랑하는 곳으로 최고 품질의 야생 버섯 산지로서 자연산 버섯이 활발히 유통돼 자연산 보물창고로 불리고 있다.

이러한 자연산 버섯을 활용해 청정자연의 숨결이 깃든 아름다운 고장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14년부터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오는 23일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자연산버섯 음식 무료 시식회, 자연산버섯 등 지역특산품 판매.전시, 노래자랑, 초대가수 공연 등 지역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지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꾸며진다.

민주지산, 물한계곡 등 천혜의 자연자원을 보유한 상촌지역에서 직접 채취한 송이, 능이, 싸리버섯 등 자연산 야생버섯과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표고버섯, 호두, 간장, 된장 등을 판매한다.

오후 12시부터 음식거리 참여업소 2천원 할인권을 500매를 선착순 배부한다.

음식거리 참여업소는 상촌면 소재지 위치한 식당으로 다담식육식당, 대복식당, 복성루, 삼도봉식당, 시골식당, 일송가든, 청학동식당이다.

할인권은 이날 오후 12시부터 저녁7시까지 해당 업소에서 1인 1매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까지 군에서 예산으로 지원하던 할인권을 올해는 해당 업소들이 예산 지원 없이 자발적으로 나선다.

또한 경품권 500매도 선착순 지급해 축제가 끝날 때 까지 푸짐하게 준비된 경품 추첨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오후 2시부터는 축제 메인무대에서 상촌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와 초대가수의 공연이 열린다.

주민자치센터의 난타, 웰빙댄스, 요가, 색소폰 등의 프로그램 수강생들은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뽐낼 준비를 마쳤다.

군 관계자는 "풍성한 가을 축제로 기억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