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경찰서, 특별치안활동으로 더 안전한 지역만들기

영동
영동경찰서, 특별치안활동으로 더 안전한 지역만들기
기관.단체가 함께하는 안전감동 프로젝트
  • 입력 : 2023. 09.20(수) 00:01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영동경찰서, 영동군, 영동교육지원청, 영동소방서 등 50여명이 함께 했다.(사진제공 영동경찰서)
[영동/CTN]이기국 기자 = 영동경찰서(서장 이규환)는 19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가량 영동군청, 교육지원청, 소방서 및 영동군 협력단체와 함께 전통시장 구간에서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최근 다중밀집지역 내 연이은 강력사건 발생과 예기치 못한 재난 안전사고의 빈번한 발생으로 국민 불안감이 고조되고, 이에 범죄 불안감 해소 및 모방범죄 예방 등 안전한 영동 실현을 위하여 지난 1일부터 내달 3일까지 경찰서를 비롯한 7개 기관.단체가 함께 특별치안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영동경찰서와 영동군 등은 '군민 안전감동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범죄분석 및 112신고 다발지역 분석을 통해 주요 다중밀집지역 5개소를 선정, 순차적 합동순찰을 전개함으로써 사전 위험요인 제거 등 범죄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영동경찰서는 이번 특별치안활동 추진기간 동안 다중밀집지역 중심으로 민.관.경 합동순찰및 캠페인, 탄력순찰 및 거점근무 활성화, 도보순찰 실시, CCTV 관제 모니터링 활동 강화 등 가시적 범죄예방활동을 강화하여 더 안전한 영동실현을 위해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이규환 서장은 "대도시 등 다중밀집지역을 중심으로 강력사건이 연이어 발생하여 영동군민들도 경찰활동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군민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범죄취약지역에 대한 가시적 순찰활동으로 주민불안을 해소하고 민.관.경 합동순찰을 지속 실시하여 이상동기 범죄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