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천안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청소년 지원방안 논의 및 맞춤형 통합지원서비스 제공
  • 입력 : 2023. 09.28(목) 06:49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청소년안전망 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및 학교밖청소년지원 지역협의체를 개최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는 지난 26일 청소년안전망 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및 학교밖청소년지원 지역협의체(이하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21개 지역사회의 필수연계 기관 실무자들이 모여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개입으로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과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는 청소년통합지원체계이다.

연 4회 열리는 정기회의는 위기청소년 지원과 필수연계기관과의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신규실무위원 위촉 △고위기 청소년 문제 지원방안 마련 △위기청소년 지원사례에 대한 유관기관 간 맞춤형 통합지원서비스 제공 등을 논의했다.
청소년안전망 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진행하고 있다.

이미원 센터장은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에 함께해주신 유관기관과 촘촘한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하고 여러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조기 발굴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부모 등을 대상으로 개인상담·전화상담·심리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9세~ 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전화(1388/041-622-1388) 또는 방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