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숏폼 영상 공모전 '우수작품' 선정

보령
'보령시 숏폼 영상 공모전 '우수작품' 선정
- 최우수 1편, 우수 3편, 장려 6편 선정
  • 입력 : 2023. 11.17(금) 11:18
  • 임종복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숏폼 영상 공모전 최우수 수상작/제공=보령시
[보령/CTN]임종복 기자 = 보령시가 ‘2023 보령시 숏폼 영상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젊음과 낭만이 가득가득, 소개해보령!’을 주제로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 33일간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수상작으로 최우수 1편, 우수 3편, 장려 6편 등 모두 10편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보령시 여행코스 베스트3’은 보령에서 만나보고 즐길 수 있는 대천해수욕장, 보령머드축제, 패러글라이딩 체험 3가지를 여행코스로 소개하며 보령을 유쾌하게 표현했다.

우수상에는 ‘억새명산’, ‘드론으로 바라본 낭만 가득 보령’, ‘우리들의 이야기로 다시 시작, 충청수영성’이 선정됐다. 우수상 수상작들은 보령의 대표 관광지를 짧은 시간 안에 재미있게 소개했다.

시는 수상작들에 대해 상장을 수여하고 상금으로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각 50만 원, 장려상 각 3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접수된 30초 이하 숏폼 영상들에 대해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대중 심사로 진행됐다.

1차 심사는 작품의 ▲창의성 ▲작품성 ▲활용성 ▲대중성 4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고, 2차 심사는 보령시 공식 유튜브에 영상을 게시해 조회수와 공감 수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공모전 수상작 발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보령시 공식 유튜브에서 찾아볼 수 있다.

구기선 부시장은 “대천역, 도서관 등에 공모전 수상작을 상영하는 등 작품들을 시정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전을 개최해 보령시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임종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