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농업기술센터, 농산물 마케팅 분야 우수한 실적 인정받아

영동
영동군농업기술센터, 농산물 마케팅 분야 우수한 실적 인정받아
농촌자원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기관 '우수상' 수상
  • 입력 : 2023. 12.04(월) 23:04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영동군농업기술센터 전경(사진제공 영동군)
[영동/CTN]이기국 기자 = 충북 영동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오명주)는 농촌진흥청 주관 '2023년 농촌자원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농촌진흥청이 추진한 이번 경진대회는 농가소득 및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농촌자원사업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성과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전국 시.군 농업기술센터가 참여한 가운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영동군 농업기술센터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영동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자원사업 마케팅 분야인 '농산물 가공상품 마케팅사업'으로 경진에 참여했다.

본 사업은 지난 5월 26~27일 '영동와인 오픈마켓' 장터를 열어 소비자를 지역으로 직접 불러들이는 사업이다.

주요 우수사례로는 영동와인 장터 만들기, 영동와인 첫 수출, 첨단기술 R&D 지속 추진 등이며, 영동군의 보조사업 추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업효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명주 소장은 "이제는 앉아서 고객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시대는 아니다"며 "우리가 시장을 직접 만들고 품질 가치를 높여 고객이 찾아오게 만드는 공격적 마케팅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