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문 의원, 총 10억 원의 행안부 하반기 특별교부세 확보

정치
이정문 의원, 총 10억 원의 행안부 하반기 특별교부세 확보
- ▴쌍용동 도시계획도로 개설 5억 원, ▴동남구 C등급 이하 교량보수 5억 원 등 총 10억 원 확보!
- 이정문 의원, “시민의 삶의 질 향상, 교통편익 증진 및 통행안전 예산확보에 만전 기할 것
  • 입력 : 2023. 12.05(화) 09:40
  • 강현수 기자
정치
정치
4·15총선
이정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병)
[천안/CTN]강현수 기자 = 이정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병)은 4일 ▴쌍용동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5억 원), ▴동남구 일원 제1·2·3종 시설물 C등급 이하 교량 보수보강공사(5억 원) 등 총 10억 원의 행정안전부 하반기 특별교부세를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쌍용동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사업은 쌍용동 412-14 번지 일원에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하여 교통환경 개선을 통한 공공복리 증진 및 교통편익 제공을 위하여 시급히 추진되어야 할 도시기반시설 확충 사업이다.

이번 특교세로 지방비 부족분 5억원을 확보함으로써 쌍용동 일원 도로개설을 통한 주민 교통편의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가 기대된다.

‘제1·2·3종 시설물 C등급 이하 교량 보수보강공사’사업은 천안 동남구 일원의 천안대교, 남부대교 등 제1~3종 시설물 C등급 이하 25개소의 교량을 보수‧보강하는 것이 골자. 재난사고를 예방하고 교통통행의 안전성 확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조속히 예산이 확보되어야 했던 사업이다.

이에 이번 행안부 특교세로 지방비 부족분 5억 원이 투입되면 차량 통행 원활화 및 지역 주민의 통행 편익이 향상될 전망이다.

이정문 의원은 “이번 행안부 특교세 확보를 통해 천안시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쾌적한 도로환경 인프라 조성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주민의 교통편익 증진 및 통행 안전을 위한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