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소방서, 겨울철 축사 화재 주의 당부

홍성
홍성소방서, 겨울철 축사 화재 주의 당부
  • 입력 : 2023. 12.07(목) 14:11
  • 한성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홍성소방서는 겨울철 축사 화재예방을 위해 관계인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홍성/CTN]한성진 기자 = 홍성소방서(서장 김경철)는 겨울철 축사 화재예방을 위해 관계인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축사화재는 노후 된 전기시설, 보온재 또는 전열기구 사용, 관리 부주의 등으로 발생하며, 특히 겨울철에는 가축의 보온을 위해 축사를 막아두면서 화재 위험성이 높아지기에 축사 관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8~2022년) 홍성군에서 발생한 축사화재는 총 50건으로 전체화재(647건)의 7.7%를 차지하지만, 화재피해액은 4,223백만원으로 전체 화재피해액(13,090백만원) 대비 32.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 대형화재 및 재산피해 저감을 위한 선제적 예방 활동이 필요하다.

축사 화재 예방법으로는 ▲축사 내 소화기 비치 및 사용법 숙지 ▲축사 주변 가연물질(보온덮개, 스티로폼 등) 안전한 장소로 이동 ▲퓨즈나 과전류 차단기 정격용량 제품 사용 ▲노후 전선 등은 즉시 교체 등이 있다.

박지영 예방안전과장은 “축사는 샌드위치 패널·건초·보온 덮개 등으로 구조적으로 취약하고 전열기구 사용 등으로 화재 발생 우려가 높다”며 “축사 관계자는 항상 주의를 기울여 겨울철 축사 화재예방에 동참해달라”고 전했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한성진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한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