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국 충남도의원, 우보민태원기념사업회 감사패 수상

CTN문학관
이용국 충남도의원, 우보민태원기념사업회 감사패 수상
- 2023년 가야관, 정기총회
  • 입력 : 2023. 12.08(금) 15:58
  • 가금현 기자
오피니언
기고
칼럼
사설
인사
종교
동정
신년사
송년사
안창현의 칼럼
발행인 칼럼
CTN논단
만물창고
가재산의 삶의 이야기
리채윤의 실천하라, 정주영처럼
문영숙의 꼭 알아야 할 항일독립운동가 최재형
CTN문학관
김영희 교육에세이
박순신의 사진여행
주대호의 물고기 사육정보
미디어 포차
충남도의회 이용국 의원이 우보민태원기념사업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사진=우보민태원기념사업회 제공
[CTN문학관]가금현 기자 = 우보민태원기념사업회(회장 김가연)는 지난 7일 가야관에서 열린 '민태원기념사업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서 충청남도의회 이용국 도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민태원기념사업회는 지역의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우수한 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를 전달한 것.

이용국 의원은 "서산시민의 염원을 대변하는 것을 의정활동의 사명으로 생각한다. 서산문인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고 민태원 선생의 문학정신을 이어받은 문학의 거장이 배출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출마 당시 '어르신을 존중할 수 있는 현실 정치, 청년이 꿈을 키울 수 있는 생활정치, 아동 청소년이 맘 놓고 배우고 공부할 수 있는 미래 정치를 하겠다'는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의정활동에 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가연 회장은 "이용국 도의원이 우보민태원기념사업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풍성한 열매를 거두었다.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기에 회원들의 뜻을 모아 감사패를 드린다"며 "지역의 역량은 축적된 문화와 역사에서 나온다. 민태원 선생의 문학은 우리 시의 자긍심이며 영원한 우리의 자산으로 이어져야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태원기념사업회 총회에서는 2023년도 사업에 대한 결산 및 감사보고, 향후 3년간 기념사업회를 이끌 새 임원진을 구성했다.

임원은 김가연 회장 유임, 부회장 김지만, 사무국장 박영화, 사무차장 양숙현, 감사 이형순씨가 선임됐다.

한편 박상렬 음암면장은 "민태원 기념사업의 발전과 음암을 문학의 고장으로 만들기 위해 예산 확보를 비롯하여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