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장애인의 날' 평등의 길 함께 걸어요

세종
'제44회 장애인의 날' 평등의 길 함께 걸어요
18일 세종호수공원…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어울림 한마당’ 개최
장애인 택시 무료 이용 가능, 예술의전당 야외프로그램 초청 등
  • 입력 : 2024. 04.15(월) 17:05
  • 정민준 기자
세종
'제44회 장애인의 날' 평등의 길 함께 걸어요 홍보 이미지
[세종/CTN]정민준 기자ㅣ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18일 세종호수공원에서 세종시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윤강일)와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에게 즐거움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 10시 40분부터 열리는 1부 기념식은 세종호수공원 무대섬에서 식전공연, 유공자 표창수여, 기념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2부(오후 1시~3시) 행사에서는 장애인 노래자랑, 체험행사 등 어울림 한마당, 부대행사 등이 열린다.

특히 장애인의 날 기념 오는 20일 하루 동안 누리콜(장애인 택시)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는 세종예술의전당 개관 2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야외프로그램에 장애인 200명을 초청, 무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키텍츠 오브 에어, 루미나리움:테세락닥스 등 다양한 야외프로그램들이 장애인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생 노인장애인과장은 “장애인, 가족분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된 만큼 많은 분의 참여를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져 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세상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