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4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 개최

부여
부여군, 2024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 개최
- 부여군 세도면 금강 황산대교 일원 4월 27일~28일 개최
  • 입력 : 2024. 04.22(월) 11:39
  • 김기범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2024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 홍보물/사진제공=부여군
[부여/CTN]김기범 기자 = 부여군은 오는 27일에서 28일까지 세도면 금강 황산대교 일원 유채꽃단지에서 2024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이하 방울토마토 축제)가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

방울토마토 축제는 세도면의 특산물인 방울토마토를 홍보하고 동시에 세도면 금강변에 넓게 펼쳐진 유채꽃을 통해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기 위한 부여군의 대표 봄 축제이다.

행사장 주무대에서는 27일 오전 11시부터 세도면 전통문화 공연을 시작으로, 세도면 주민자치 공연(라인댄스, 기타)과 방울토마토 이벤트가 진행되고, 저녁에는 개막식과 축하공연, 불꽃쇼가 이어진다.

28일에는 세도면민 화합한마당, 부여군 각 주민자치회의 난타대전 등의 공연과 함께 불꽃쇼로 피날레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장에는 주민들과 멀리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하여 주무대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푸드트럭 및 체험·판매 부스 등을 준비했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대표 지역음식인 우여회를 비롯하여 세도면 여성단체 등에서 준비한 김치전, 국밥 등을 판매할 예정이며, 체험·판매 부스에서는 각종 기념품 및 어린이들을 위한 간단한 체험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택준 축제추진위원장은 “부여군 대표 봄 축제인 만큼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광객이 봄의 낭만을 즐김과 동시에 지역 농특산물인 방울토마토를 맛보기 위해 부여 세도면을 많이 방문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