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도 스마트폰 쉽게”…천안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 ‘사이사이’ 발대

천안
“어르신도 스마트폰 쉽게”…천안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 ‘사이사이’ 발대
- 경로당 찾아가 스마트기기 사용법 교육
  • 입력 : 2024. 05.20(월) 09:56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가 지난 18일 경로당으로 찾아가 어르신 맞춤형 1대1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교육하는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발대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가 지난 18일 경로당으로 찾아가 어르신 맞춤형 1대1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교육하는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 ‘사이사이’를 발대했다.

사이사이는 공주대학교, 나사렛대학교, 단국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호서대학교 등 총 5개 대학 대학생 42명으로 구성됐으며, 경로당을 찾아가 스마트기기 사용법 등의 교육을 추진하게 된다.

시는 디지털 서포터즈 대학생들과 어르신이 친구사이가 되는 것을 지향하는 의미로 서포트즈를 사이사이로 명명하였다.

또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교육 특강 등을 진행했다.

이들은 8개 팀으로 나눠 8월까지 스마트폰, 유튜브 검색, 키오스크, 시내버스 노선 검색 등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기 사용·활용법 교육과 체험을 추진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를 좀 더 친숙하게 받아들여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모든 세대가 서로를 이해하며 다 같이 어우러져 어르신이 행복을 체감할 수 있는 천안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천안뉴스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CTN 천안취재본부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