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민원담당 공무원은 피곤하다!

보은
보은군, 민원담당 공무원은 피곤하다!
  • 입력 : 2024. 06.14(금) 20:23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민원담당 직원들이 수어 교육을 받고있는 모습(사진제공 보은군)
[보은/CTN]이기국 기자 = 보은군은 14일 충북알프스자연휴양림에서 군청 및 읍·면 민원담당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2024년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업무 공간에서 벗어나 악성 민원으로부터 보호하고 폭언 등 각종 민원에 따른 감정노동으로 지친 민원담당 공무원의 정서적 안정을 높여 마음을 치유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청 및 읍면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밸런스 홈트레이닝 및 온앤오프 자연 명상, 협동심 강화 프로그램 등 반복.특이 민원에 의한 직무스트레스의 해소 및 힐링이 필요한 공무원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울러 보은군 수어통역센터 전문통역사를 초빙해 민원 응대 시 필요한 기초수어 교육을 실시해 청각장애인들이 조금이나마 수월하게 민원 업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스트레스로 무너진 몸과 마음의 밸런스를 체크하고 감정노동과 바쁜 업무로 잃어버린 일상의 균형을 회복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했다.

참여한 한 직원은 "사무실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명상과 힐링을 통해 다시 한번 활기를 되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임춘빈 민원과장은 "악성 민원으로 고생하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마음 건강을 위한 심신의 재충전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며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한 민원창구 안전 강화 유리 설치, 녹음이 가능한 휴대용 보호장비 운영, 관할 경찰서 연계 비상벨 설치, 심리상담 지원 등 다양한 안전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