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배우 정준호 '나도♥제주도' 제주사랑 동참

제주시
[제주]배우 정준호 '나도♥제주도' 제주사랑 동참
- 9일 제주도청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및 오영훈 지사와 면담
  • 입력 : 2024. 07.09(화) 11:16
  • 가금현 기자
제주
제주
서귀포시
제주도청 찾은 정준호/사진=제주도청 제공
[제주/CTN]가금현 기자=배우 정준호 씨가 제주를 방문해 '나도♥제주도'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행렬을 이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배우 정준호 씨가 9일 제주도청을 찾아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면담하고 고향사랑기부 기탁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1995년 MBC 2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정준호 씨는 영화 '두사부일체', '인천상륙작전', 드라마 '아이리스', '스카이캐슬' 등 다수의 인기작에서 명품 연기를 선보이며 국민배우로 자리잡았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도는 예전 신혼 여행지나 단체여행 관광지로 통했던 곳이 아니”라며 “최근엔 대한민국의 미래를 보려면 제주로 가야한다는 인식이 생겨나도록 글로벌 선도도시로서 에너지 대전환과 민간우주산업 등을 이끌고 있으며 수많은 국내외 개별 관광객들이 제주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준호 씨도"제주도는 청정도시인데다가 먹거리·자연 등 각종 문화 예술 측면에 있어서도 이곳을 따라갈 지역이 없는만큼 고향사랑 기부를 통해 제주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더 많은 기부 행렬이 계속 이어지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 고향사랑기부제는 전국 각계각층 유명인사들의 릴레이 제주사랑으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대한항공 소속 배구선수 한선수·정지석, 트로트가수 강혜연, 스타셰프 정호영, 배우 문희경, 김정태, 신이, 개그맨 오정태, 소통전문가 김창옥, PBA 팀리그 소속 당구 선수단, 싱어게인3 TOP10 가수들이 제주 고향사랑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시스템 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제주공항 및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제주) 제주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CTN신문사 블로그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