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화폐 모아 서비스 20일부터 5일간 일시 중단

제천
제천화폐 모아 서비스 20일부터 5일간 일시 중단
- 시스템 운영사인 한국조폐공사 데이터 이관 및 고도화 작업에 따른 조치
  • 입력 : 2021. 05.17(월) 12:42
  • 채철식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제천화폐 '모아' 서비스 일시중단 안내문[사진 제공 : 제천시청]
[제천/CTN]채철식 기자 = 제천시는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제천화폐 모아 관련 모든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중단되는 서비스는 지류형의 구입 및 가맹점 환전 불가, 카드․모바일형의 충전, 결제, 환불, 가맹점 정산 불가, 지역상품권 앱 사용 불가, 제천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에서 제천화폐 카드·모바일 결제 불가 등이라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중단은 제천화폐 관리시스템 운영사인 한국조폐공사의 데이터 통합센터 준공에 따라, 민간 클라우드에 분산 구축되어 있던 데이터를 공사 데이터 통합센터로 이관 및 고도화 작업을 위한 것이다.

본 작업을 통해 제천시와 한국조폐공사는 카드 및 모바일 결제, 지역상품권 앱 서비스 등의 시스템 처리속도 개선과 서비스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일시 중단되는 것으로 시민 여러분께서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고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청 홈페이지, 지역상품권 'chak' 앱 내 팝업 게시, 카카오톡 및 문자알림, 금융기관 창구별 안내문 비치 등 사전 알림을 통해 시민 여러분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채철식 기자 ccs6335@hanmail.net
채철식 기자 입니다.
채철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